Skip to content Skip to footer

책과 함께 60년

60년을 지나온 한림출판사가 또 다른 60년의 역사를 써 나가고 있습니다. 1963년 책을 통해 미래를 열어 가고자 문을 연 한림출판사가 2023년 1월 18일 창립 60주년을 맞습니다. 한림출판사는 1977년 미국에 설립한 해외법인 Hollym International Corp.을 통해 한국의 다양한 지식과 정보를 담은 소중한 책을 영어와 각국의 언어로 전 세계에 보급하는 출판 시스템을 구축했으며 국내 어린이 책 시장에 단행본 그림책을 처음 선보이고, 지속적으로 우수한 그림책을 펴내는 등 독보적이고 선구적인 역할로 독자들에게 큰 사랑을 받아 왔습니다. 그림책과 각종 어린이 책을 비롯해 한국어 교재, 한국 사회 문화 예술 분야 전반으로 폭넓게 출판 영역을 확장해 온 성과로 1987년 서울시 문화상, 2000년 한국백상출판문화상 등을 수상했습니다. 창립 60주년을 맞은 한림출판사는 더욱 넓은 세계와 새롭게 펼쳐질 미래를 향한 더 나은 가능성을 꿈꿉니다. 60년간 가꿔 온 따뜻함으로, 60년간 세계에 한국을 알린 마음으로 앞으로도 책을 통해 얻을 수 있는 무한한 가능성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겠습니다.

50주년 캐치프레이즈 + 55주년 캐치프레이즈

한림출판사는 창립 후 이어져 온 한림출판사만의 연속성과 생명력을 상징하는 캐치프레이즈를 선보여 왔습니다. 한림출판사가 걸어온 50년과 55년 역사의 과거와 현재, 그리고 앞으로 펼쳐 갈 미래를 모두 연결하는 의미를 담아 부드러움을 상징하는 숫자 이미지로 표현했습니다. 오랜 세월을 강조하는 숫자 이미지와 함께 책으로 독자와 소통해 온 한림출판사의 묵묵한 발자취를 느낄 수 있게 했습니다.

두 개의 문과 책을 상징하는 출판사 심벌 마크의 색상 배합을 응용했습니다. 역사와 문화의 근간인 땅을 상징하는 브라운 계열(Pantone 730U) 색상을 사용하여 한림만의 부드러움을 강조하고, 미래와 자라나는 생명을 상징하는 라이트 그린 계열(Pantone 397U) 색상을 사용하여 시간의 연속성과 생명력을 강조했습니다. 또한 심벌 마크에서와 마찬가지로 이 두 색을 중화시켜 주는 그레이 계열(Pantone 425U) 색상을 한림출판사와 Hollym 표기에 사용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