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호와 이미지

◎상호와 이미지

 

‘한림’출판사의 한림(翰林)은 고려시대에 임금의 명을 받아 문서를 꾸몄던 한림원(翰林院), 예문관(藝文館)의 역할과 상통하는 바 있으며 영어의 Academy에 해당하는 말로서 이 속에 회사의 이미지가 함축성 있게 내재되어 있다. 영문표기 Hollym은 미국식 발음을 그대로 인용(Hollywood = 할리우드)해서 표기하였다.

 

 

◎한림출판사 CI

 

책>문 : 미래를 열어주는 책, 새로운 가능성을 열어주는 문

 

한림출판사 CI

 

책, 또는 문을 형상화하기 위해 직사각형과 그 직사각형을 품고 있는 정사각형으로 구성된 형태이다. 책, 또는 문을 ‘희망적, 미래지향적’으로 표현할 수 있도록 Negative(어두둔 부분)의 정사각형으로 Positive(뚫려 있는 부분)의 직사각형을 품도록 하였다. 이것은 즉 ‘두 권의 책’이 겹쳐진 모습, 또는 ‘밖을 향해 열린 문’을 형상화한다. 이와 같은 형상이 시사하는 바는 ‘책을 통하여 얻게 되는 미래를 향상 가능성’으로 한림출판사가 추구하는 기업의 비전을 대변한다.

 

 

◎한림출판사 CI 색상

 

‘두 개의 축’을 근간으로 한 한림출판의 비전

 

about01 (1)

 

심볼마크는 ‘색이 적용된 부분’과 ‘뚫려 있는 부분’, 어떤 곳에 시선을 두느냐에 따라 다른 이미지를 이끌어 낸다. ‘뚫려 있는 부분’에 시선을 맞추면 무한한 가능성의 문이 보이지만 ‘색이 적용된 부분’에 시선을 맞추면 각진 ‘괄호’형의 모양이 보인다. 이 괄호형은 벌려 놓으면 ‘두 개의 축’을 만들고, 모아 놓으면 ‘미래를 열어주는 문’을 만든다.두 개의 축은 과거와 미래, 전통과 현재, 한국과 세계를 상징하는 것으로써 한림출판사라는 기업의 특징을 설명하는 커다란 두 개의 축을 상징한다. 한림출판사의 뿌리가 된 지나온 역사와 전통, 한림출판사이 한 축을 이루고 있는 한국문화 관련 출판을 상징하는 또하나의 축을 의미하며, 한림출판사의 미래를 향한 새로운 비전과 세계로 뻗어나가는 한림(Hollym International), 한림출판사의 또다른 축을 이루고 있는 아동출판을 상징하는 축이 또다른 하나이다. 두 개의 축을 상징하는 색상은 역사와 문화의 근간인 땅을 상징하는 브라운 계열(PMS 730)의 색상과 미래와 자라나는 생명을 상징하는 라이트 그린계열(PMS 397)을 사용한다. 로고타입은 색상은 이 두색을 중화시켜주는 그레이(PMS 425)를 사용한다.

 

한림출판사 CI 색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