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가 서평

크리스마스 선물처럼 따뜻한 그림책 『산타할아버지가 보낸 편지』

  • 한림출판사
  • 2017.12.14 15:27
  • 조회 수59

크리스마스 선물처럼 따뜻한 그림책 『산타할아버지가 보낸 편지』

 

2017년도 얼마 남지 않은 요즘, 아이들이 가장 기다리는 사람은 바로 산타할아버지예요. 온 세상 착한 아이들에게 선물을 나누어 주느라 크리스마스에 가장 바쁜 사람이기도 하죠. 산타할아버지는 어떻게 그 많은 아이들을 찾아가는 걸까요? 『산타할아버지가 보낸 편지』를 함께 보며 이야기해 보아요.

 


"배달은 정확하게, 언제나 웃는 얼굴로"

항상 열심인 생쥐 집배원은 크리스마스 전날인 오늘도 편지가 가득 든 가방을 들고 눈이 쌓인 나무숲을 헤치며 길을 나서요. 서두르던 생쥐 집배원은 그만 미끄러져 넘어졌어요. 쏟아진 편지를 주워 모으는데 이런, 가장 마지막에 주운 편지가 눈에 젖어 편지를 받을 동물 친구의 그림이 얼룩덜룩해져 보이지 않아요. 힘없는 얼굴로 편지를 배달하는 생쥐 집배원을 보고 숲속 동물들이 모여 들었어요.

 


생쥐 집배원이 걱정된 동물들은 편지를 보낸 사람이 누군지 확인해 보자고 했어요. 편지를 뒤집어 보니 산타할아버지가 보낸 편지였어요. 동물들은 모두 지워진 그림을 보며 자신에게 온 편지일 거라고 했어요. 그때 곰에게 꼬리를 밟힌 생쥐 집배원이 소리를 질렀어요. 그 순간 모두 그림 속 의문의 손잡이가 생쥐 꼬리라는 것을 알아챘어요. 동물 친구들은 눈을 반짝이며 생쥐가 편지를 읽어 주길 기다리고 있어요. 산타할아버지는 무슨 일 때문에 생쥐 집배원에게 편지를 보낸 것일까요?

 


언제나 성실한 생쥐 집배원은 그동안 열심히 배달을 다니며 길을 잘 알아 두었기 때문에 산타할아버지에게 큰 도움이 될 수 있었어요. 우리도 언젠가 산타할아버지의 편지를 받고 함께 일하게 될 수 있으니 항상 미리 준비해 두도록 해요. 『산타할아버지가 보낸 편지』를 보며 따뜻하고 행복한 크리스마스 보내길 바라요.

 

 

 

생각하기)
-산타할아버지에게 하고 싶은 말을 적어 편지를 써 보아요.
-산타할아버지에게 받고 싶은 편지가 있다면 어떤 내용인지 생각해 보아요.

덧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