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림책 > 저학년 그림책
smart
똑똑하게 사는 법
고미 타로고미 타로 그림강방화 옮김
어린 아이들의 생활사를 분류해 우리가 익히 알고 있었던 천편일률적인 방법이 아닌 색다른 시각으로 제시하고 있다. 다양한 생각 속에서 나만이 아닌 타인에 대한 배려와 새로운 발견이 읽는 내내 즐거움을 안겨 준다.

줄거리

이제부터 고정관념은 NO!

‘똑똑하게 사는 법’이란 무엇일까요? 물건을 제대로 사는 법, 젓가락질을 제대로 하는 법, 노래를 제대로 부르는 법, 싸움을 제대로 하는 법, 눈사람을 제대로 만드는 법 등등 총 33가지의 항목에 따른 제대로 똑똑하게 살 수 있는 방법이 숨어 있습니다.
그런데 남들보다 똑똑해지려는 마음에 이 그림책을 들춰본다면, 마음이 뜨끔해 질 수도 있어요. 왜냐고요? 나 혼자 똑똑해지려는 것이 아닌, 다른 사람들의 서로 다른 생각을 엿보며, 삶의 지혜를 공감할 수 있습니다.

『똑똑하게 사는 법』을 보는 순간, 아하!
젓가락질을 제대로 못해도 괜찮아요. 너무 신경을 쓰다보면 오히려 스트레스, 가지각색인 게 어쩌면 당연한 겁니다. 또 텔레비전을 보는 것이 나쁘다고 하지만, 방송 프로그램도 사람들이 만드는 것이니, 반응을 보이면서 본다면 그것이 바로 제대로 된 텔레비전 시청 방법이겠지요.
쓰레기를 버릴 때도 여러 가지로 생각해 볼 수 있어요. 분리수거를 하기 전에 어쩔 수 없이 버리는 쓰레기, 왠지 미안해서 버리는 쓰레기, 고마운 쓰레기 등으로 분리하면 물건에 대한 소중함도 배울 수 있어요.

▶ 이처럼 어린 친구들의 생활사에 맞는 테마를 보며, 어른들도“아하! 아하!”“맞어! 맞어!”“그렇구나!”등등 생각의 변화를 가져옵니다. 똑똑하게 사는 법, 너무 거창한 것이 아닙니다. 무엇을 배우는 것도 아니에요. 타인을 배려하다 보면 어느새 우리도 똑똑하게 바르게 제대로 살게 됩니다.

이 책의 특징

작가 고미 타로의 독창적인 아이디어
항상 번뜩이는 아이디어를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게 재미있게 풀어내는 일본 대표 그림작가, 고미 타로.고미 타로의 위트, 발랄, 재치가 집약된 『똑똑하게 사는 법』은 어린이들의 생활사를 카툰식으로 명료하게 구성했습니다. ‘이거 이렇고, 저건 저렇다’라는 설명식 ․ 나열식도 아니며, 우리가 익히 알고 있고 강조해온 천편일률적인 방법도 아니에요.

새로운 생각, 새로운 발견
우리는 서로 다른 모습처럼 생각도 서로 다릅니다. 생각의 다양함을 삶의 모습에서 발견해 보는 즐거움을 느낄 수 있습니다. 이렇게 저렇게 생각할 수 있는 다양함 속에서 나만이 아닌 타인에 대한 배려와 새로운 발견으로 생각할 거리가 풍성해요.
독창적인 작가만의 기지로 색다른 시각으로 유쾌하게 풀어낸 창의성이 돋보이며 획기적인 그림책.
어린이들뿐만 아니라, 어른도 함께 보며 생각의 전환을 할 수 있어요.

차 례

물건을 제대로 사는 법, 젓가락질을 제대로 하는 법, 잠을 제대로 자는 법, 홈런을 제대로 치는 법, 강아지를 제대로 기르는 법, 고양이를 제대로 기르는 법, 코끼리를 제대로 감상하는 법, TV를 제대로 시청하는 법, 연을 제대로 날리는 법, 신발을 제대로 신는 법, 리본을 제대로 묶는 법, 변신을 제대로 하는 법, 노래를 제대로 부르는 법, 독서를 제대로 하는 법, 곤충 채집을 제대로 하는 법, 뱀의 길이를 제대로 재는 법, 도시락을 제대로 싸는 법, 쓰레기를 제대로 분류하는 법, 괴물을 제대로 다루는 법, 전자동 세탁기를 제대로 정의하는 법, 싸움을 제대로 하는 법, 꾸중을 제대로 듣는 법, 제대로 속이는 법․속는 법, 바를 ‘정’자를 제대로 쓰는 법, 우산을 제대로 쓰는 법, 마라톤을 제대로 하는 법, 허수아비를 제대로 만드는 법․세우는 법, 올바른 새 관찰법, 나무를 제대로 타는 법, 전봇대를 제대로 타는 법, 등산을 제대로 하는 법, 생선을 제대로 먹는 법, 눈사람을 제대로 만드는 법

내용 소개

출판사 리뷰

작가 소개

  • 1977년 일본 오카야마현에서 태어난 재일교포 3세입니다. 이화여자대학교 통역번역대학원 한일번역학과를 졸업하고, 동대학원 강사로 재직 중입니다. 현재 전문 번역가로 활동하고 있고, 옮긴 책으로 『한밤중의 화장실』 『나는 행복합니다』 『샐러드 먹고 아자!』 『똑똑하게 사는 법』 『종이 로봇 카미』 『봄이 오면 가께』 등이 있습니다.
  • 고미타로
    1945년 일본 도쿄에서 태어났다. 구와자와 디자인 연구소 공업 디자인과를 졸업하고, 공업 디자인의 세계에서 그림책 창작 활동으로 들어와 독특한 작품을 다수 발표했다. 그의 독창적인 작품은 어린이부터 어른에 이르기까지 폭넓은 팬을 확보하고 있으며, 어린이책 ․ 미술책 등 일본에서 출간된 작품이 300여 권이 넘는 그는 세계적인 일러스트 작가로 매우 잘 알려져 있다. 작품으로는 『똑똑하게 사는 법』『금붕어가 달아나네』『누구나 눈다』『창문으로 넘어온 선물』『악어도 깜짝, 치과 의사도 깜짝!』『저런, 벌거숭이네!』『누가 먹었지?』『바다 건너 저쪽』 등이 있다.

이벤트

덧글

덧글 쓰기